IM 류시헌

본문

  • 이      름류시헌
  • 기      수1기
  • 합격현황수시 1,2차 및 예비포함 합격학교
    수시 수원대학교 1차합격
    정시 동아방송예술대학교 연극전공 최종합격
    정시 수원대학교 예비합격 (9번)
합격순간 당시의 소감은?

예비번호여서 전화로 합격통보를 받았다. 놀라서 나도 모르게 주위 신경 안쓰고 큰소리치고 소리 지르며 방방 뛰었던 같다. 무덤덤 할 줄 알았는데 너무 신나서 아직도 그 장면이 선명하게 기억난다.

배우앤배움 입시센터를 선택한 이유는?

체계적이고 각종 지원도 많고 신경을 많이 써줄 것 같았다고 생각했다. 실제로도 신경을 많이 써주시기도 했고 , 정시를 시작하면서 급하게 학원에 들어온 케이스였는데 너무 잘 챙겨주셔서 아직도 감사한 기억이 너무 많다. 입시를 하러 왔었는데 배우에 대해서 더욱 더 많이 생각하게 된 것 같다.

입시생활(학원,고사장 등)중 기억나는 에피소드는?

당시 같은 반 친구들이 B 반? 이었던 것 같은데 친구들과 수업 끝나고 서브웨이 가서 음료 빨리먹기 시합했던 게 기억이 난다. 너무 웃겨서 지저분하게 먹고 음료도 다 쏟고 난리도 아니었다. 정시에 뒤늦게 합류해서 심적으로도 힘들고 누구에게 다가가지도 못했던 나를 많이 위로해주고 다가가준 친구들이 너무 고맙고 미안했다. 보고싶다 애들아

직접 다녀보고 느낀 입시센터만의 장점은?

각종 프렌차이즈, 헬스장 등 협찬(?) 같은 게 많고 , 학원도 24시간 열려있다. 무엇보다 시설이 너무 깨끗하고 환경이 좋아서 오로지 연기만 집중할 수 있어서 좋았다. 학원 내부와 외부 환경들을 보고 대형학원이라는 느낌을 받았었다. 그런데 학원비도 저렴하고 질도 좋아서 당황했던 기억이 난다. 재수를 고민했던 친구들에게 입시센터를 적극 추천했다. 그리고 무엇보다 선생님들의 수업이 제일 좋았다. 연기수업이 체계적으로 잡혀있었다. 나와 맞는 캐릭터, 그 상황에서의 감정, 거기에서 나오는 행동, 내가 이 대사를 할 때의 당위성 등. 감각적으로만 연기하려 했었는데 더욱 더 구체적으로 생각하고 고민하게 많은 도움을 주셨었다.

입시를 하며 가장 힘들었던 점과 이겨낸 방법은?

입시를 시작하고 집안의 안좋은 일도 겹쳤었고 중대한 선택의 기로에 설때가 많았는데 평소에 원래 모든걸 혼자 생각하고 결정하는스타일이라 머리가 터질것같았다 그때 먼저 선생님들이 먼저 다가와주셨고 고민을 털어 놓으니 좋은 조언들, 힘이 되는 말들을 많이 해주셔서 힘든 시기를 건전하게 잘 이겨냈었던것 같다!( 아 물론 반 분위기, 동료들고 최고였다!^^)

본인만의 합격 팁

좋은 결과가 있던 시험들은 다 긴장을 하지 않고 시험봤던 것 같다. 예비합격 또는 최종합격 받았던 결과들은 행동이 다 과하지 않았던 것 같다. 합격하고 싶은 간절함 ,열심히 하고 싶다는 열정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차분한 마음가짐으로 시험보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앞으로의 꿈이 있다면?

학원 다닐 때 고민과 생각을 많이 했었다. 이루고 싶은 목표가 있었으니 더욱 더 열심히 했던 것 같다. 앞으로도 많은 목표들을 쫓을 것 같은데 그에따른 선택과 책임들을 다 하며 살고싶다.

입시를 시작하는 친구들에게 하고 싶은 이야기

무엇보다 입시라는 경험은 힘들고 외롭고 답답할수도 있지만 그만큼 값진 경험이라는 걸 말하고 싶다. 그래서 입시할 때 들었던 생각이나 감정들을 잘 간직했으면 좋겠다. 학교를 다니거나 앞으로 살면서 나태해지는 시간들이 너무 많은데 그럴 때 마다 입시했던 때를 떠올리면 다시금 마음을 다잡곤 했었다. 그 시간들을 어떻게 보낼지는 본인의 몫이니 잘 보냈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