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 우희상

본문

  • 이      름우희상
  • 기      수1기
  • 합격현황인하대학교 ,용인대학교
합격순간 당시의 소감은?

학교마다 합격했을 때 감정이 달랐습니다. 처음으로 용인대에 합격했다는 글을 보는 순간 소리를 지르면서 좋아하다가 갑자기 저도 모르게 울음이 터졌습니다. 그간의 노력과 고생이 모두 보상 받는 순간이었기에 울었던 것 같습니다. 몇 십 분간 울면서 재욱쌤에게 전화를 드리고 가족들끼리 기뻐했습니다. 며칠 뒤 인하대에서도 합격 공지를 보았을 때는 울음보다는 오히려 2개 학교나 합격했다는 기쁨이 존재했습니다. 결과적으로는 상투적인 표현이 나올 수밖에 없지만 세상에서 제일 행복한 순간이었습니다.

배우앤배움 입시센터를 선택한 이유는?

예전에 다른 학원을 다니다가 사정으로 인해서 7월부터 입시센터에 다니게 되었습니다. 처음에 학원을 소개 받았을 때 시설 하나는 다른 학원이 따라올 수 없을 정도로 잘되어있었습니다. 거기에 더해서 처음 뵙는 선생님들 또한 확실하게 플랜을 짜주시면서 믿음을 저에게 주었기 때문에 여기를 선택했던 것 같습니다.

입시생활(학원,고사장 등)중 기억나는 에피소드는?

지금 생각해보면 여러 가지 기억나는 것들이 있지만 같이 입시를 했던 친구들과의 추억이 가장 행복했고 기억에 남습니다. 학원에서 밑으로 가면 논현서브웨이가 있는데 친구들끼리 탄산음료 빨리 마시기로 남은 쓰레기들 다 치우기 내기를 했었는데 그 때 모두가 웃었고 아직까지도 기억에 남는 제일 바보 같았던 순간이었습니다. 또한 용인대 고사장에서도 면접관님께서 수시 때 지원했던 학교들을 물어본 후 왜 용인대에는 지원 안했었는지 질문을 하셨을 때가 제일 당황했었기 때문에 기억에 남습니다. 결국 고민을 하다가 솔직하게 말하는 게 낫다고 판단하여 죄송합니다 ^^ 라고 대답했더니 죄송할 필요 없다면서 긍정적인 반응을 해주셔서 그것 또한 기억에 가장 남습니다.

직접 다녀보고 느낀 입시센터만의 장점은?

위에서도 말씀드렸다시피 제가 느끼는 장점은 일단 시설이었습니다. 제가 언제든 원할 때마다 벙커이든 1층이든 3층이든 가서 연습을 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선생님들의 열정 또한 대단했습니다. 아무리 힘들어도 저에게 계속 고쳐야 할 점들을 알려주시면서 끝까지 노력할 수 있도록 이끌어내십니다. 이러한 것들을 통해서 성장을 하여 합격을 했던 것 같습니다.

입시를 하며 가장 힘들었던 점과 이겨낸 방법은?

수시를 모두 탈락했을 때가 가장 힘들었던 것 같습니다. 예상했던 것과 달리 모두 떨어져서 선생님한테도 내년에 다시 오겠습니다 하면서 멘탈을 놓아버린 시기였습니다. 12월에서 1월 넘어가는 모의고사에서 기력이 없는 상태로 시험을 봤고 결과는 참담했습니다. 끝나고 난 후 재욱쌤이 따로 부르셔서 8월때와 지금의 저를 영상으로 보여주셨습니다. 조금 못하더라도 열정이 넘치던 8월과 모든 열정이 없어져버린 저를 비교해보니 이렇게 정시도 끝내버리는 것은 아니다싶어 정신을 다잡고 다시 열심히 행복하게 입시를 했던 것 같습니다.

본인만의 합격 팁

합격 팁은 따로 없는 것 같습니다. 저도 모든 학교를 합격한 것이 아닌 운이 좋아 합격했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그래도 긍정적인 자세는 가장 중요한 요소라고 생각합니다. 첫인상에서 긍정적인 기운들을 내뿜으면 면접관님들도 좋아하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의 꿈이 있다면?

보다 많은 작품 활동을 하는 것이 꿈입니다. 연극 영화 가리지 않고 모든 것을 하면서 제 경험을 쌓고 싶습니다.

입시를 시작하는 친구들에게 하고 싶은 이야기

연기를 한다고 고등학교 공부를 포기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공부를 잘해야 얻는 이득이 훨씬 많습니다. 학원 연습이 끝나고도 공부를 틈틈이 한다면 피곤할지 몰라도 미래에 더욱 더 성공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