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수현

본문

  • 이      름안수현
  • 기      수2기
  • 합격현황수시 1,2차 및 예비포함 합격학교-대진대학교
합격순간 당시의 소감은?

알바를 하고있을 때 결과가 나와서 확인을 한다고 휴대폰을 몰래꺼내서 확인을 했는데 '합격'이라고 적혀있었습니다. 너무 놀라서그런지 겉으로는 아무 반응이 없었던 것 같습니다. 마치 시간을 보듯 결과를 확인을하고 휴대폰을 다시 집어넣고 그냥 정말 몇분간 멍하게 앞만 보고있었습니다. 그러면서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실감이나기 시작하고 주위사람들의 축하를 듣게되면서 더욱 실감이났던 것 같습니다. 그때의 실감의 감정은 뭔가 통쾌하고 시원하고 속이 환해지는 그런 느낌이였습니다.

배우앤배움 입시센터를 선택한 이유는?

배우앤배움 아트센터를 다니던 언니의 추천으로 알게되어서 상담을 받았는데 학원시설도 깨끗하고 좋고 저와 맞는 시간때가 있어서 선택했습니다.

직접 다녀보고 느낀 입시센터만의 장점은?

저는 같은반이였던 동생, 언니,오빠들과 시험을 앞둔 사람이 있으면 그사람을 가운데 두고 다같이 손잡고 원으로 둘러싸서 노래를 부르면서 약간 의식을 치르듯 장난스럽게 응원을 해주고 했었습니다. 별거 아닐 수도 있지만 이게 정말 같이 고생해왔던 사람들에게 힘을 받고 에너지를 받고 기분도 좋아지고 입시장을 갈 때 덜 떨리고 그랬습니다. 이렇게 같은반 사람들과 사소하게 놀았던 많은 것들이 재미있고 귀엽고 좋은 추억으로 남은 것 같습니다.

입시를 하며 가장 힘들었던 점과 이겨낸 방법은?

가장힘들었던 점은 다이어트였습니다. 만약 다이어트를 안하고 마음껏 먹으면서 입시생활을 한다면 하나도 안힘들 것 같을 만큼 다이어트가 가장 힘들었습니다. 이겨낸 방법은 없습니다. 그냥 일상이 다이어트삶이고 먹고싶을 때는 먹고 대신 먹은만큼 더 움직이고 운동을 하면서 빼려고 했던 것 같습니다.

본인만의 합격 팁

음..저는 전혀없지도 않고 그렇다고 오버하지도 않았던 '자신감'이라고 생각합니다. 진정성 있고 진실하고 간절한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자신감 이랄까요?ㅎ...

앞으로의 꿈이 있다면?

저는 행복한 사람이 되는것이 꿈입니다. 제가 하고있는 일에 있어서든 사람과사람간의 관계에 있어서든 어떤상황에도 삶이 행복하다고 말할 수 있는 사람이 되고싶습니다.

입시를 시작하는 친구들에게 하고 싶은 이야기

저는 수시 입시 시작하기 직전에 이미 시험을 다 떨어졌다고 생각하기로 했습니다. 근데 그 소중한 시간들을 되돌려서 기회를 한 번 더 받았다고 생각하면서 더욱 그 순간순간들을 소중하게 생각하면서 보냈던 것 같습니다. 예를들어 시험직전에 연습이 더 잘 안되고 다른 불안한 생각들이 들면 '내가 이렇게해서 다 떨어졌지. 근데 기회를 한번 더 받았으니까 이렇게 불안해 할 시간이없다. 이럴시간에 연습을 하자.' 이렇게 생각하면서 했던 것 같습니다.
이렇듯 매순간순간 소중한 시간들을 효율적으로 잘 활용하셔서 "이번 수시로 끝장낸다!" 또는 "올해안으로는 무조건 끝장낸다!"라는 마음으로 하루하루 보냈으면 좋겠습니다! 그러면 다 잘될거니깐요♡